2015년 12월 2일 수요일

기본 스트레칭 자세, 허벅지살 제거 운동, 팔뚝살 제거 운동, 나는 몸신이다 50회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015.12.12 방송)

     
기본 스트레칭 자세, 허벅지살 제거 운동, 팔뚝살 제거 운동, 나는 몸신이다 50회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015.12.12 방송)

나는 몸신이다 ▷▷ http://recipeia.tistory.com/1246
건강한 120세 ▷▷ http://healthyupto120.blogspot.kr/


뱃살 제거 운동
1) 요리할 때 사용하는 비닐장갑과 이쑤시개 한 개를 준비한다. 
2) 비닐장갑의 가운데 손가락 끝 부분을 이쑤시개로 뚫어 숨구멍을 내준다. 
☞ 이때, 숨구멍이 너무 크면 효과가 적으니 주의할 것!
3) 비닐장갑의 손목 부분을 바깥으로 두 번 말아 쥔 후, 입 바람이 바깥으로 새지 않게 비닐장갑을 입에 대고 3분간 힘껏 불어준다.
☞ 이때, 숨을 깊게 들이마신 후 끝까지 숨을 내 뱉는 것이 중요한데 무조건 세게 부는 것보다 깊은 숨을 쥐어짜듯이, 길게 내 뱉는 것이 포인트! 
4) 만약, 비닐장갑을 세게 불어 터진다면, 구멍을 두 개 정도 뚫어주면 좋다.
☞ 단, 평소에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혈압이 오를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기본 스트레칭 자세
1) 먼저 양 발을 붙이고, 엉덩이와 복부에 힘을 줘 종아리에서부터 허벅지까지 최대한 일자로 붙여 선다.
☞ 무너진 체형의 균형을 바로 잡아 군데군데 숨어있는 나잇살을 긴장시켜주는 기본 스트레칭동작에 해당한다.
2) 양팔을 위로 뻗어 귀 옆에 붙인 후 두 손을 기도하듯 마주대고 쭉 늘려준다.
3) 이때, 팔은 꼭 귀에 붙인 상태로 30초를 유지한다.
☞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확 줘야 한다. 힘이 빠지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


허벅지살 제거 운동
1) 먼저 몸의 균형과 체형을 바로잡아 줄 기본 동작을 30초간 진행한다.
2) 다음으로 양 발을 앞뒤로 일자가 되게 만든다.
3) 허리를 숙여 양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30초간 유지한다.
3) 이 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고 펴지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무릎이 잘 펴지지 않는다면 무리하지 마시고 허벅지 뒷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만 펴준다. 
4) 이번에는 발의 앞 뒤 방향을 바꿔서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30초를 유지한다.


팔뚝살 제거 운동
1) 허벅지와 마찬가지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기본 동작을 30초간 한다.
2) 양쪽 팔은 귀 옆에 붙이고 팔꿈치를 뒤로 접어준다. 그 상태로 시선을 하늘을 향한다.
3) 귀에서 팔이 떨어지지 않도록 30초간 유지한다. 
☞ 굽어 있는 어깨를 펴 스트레칭 시켜줌으로써 나잇살 제거에 효과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