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지바고 ▷▷ http://recipeia.tistory.com/1497
건강한 120세 ▷▷ http://healthyupto120.blogspot.kr/
아래 플레이버튼 누르시면 방송 보실 수 있습니다.
실명을 부르는 안구질환, 당신의 눈이 위험하다!
나이가 들수록 신체 노화가 오듯이, 안구 노화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실제 40대부터 시작된다는 노안!
방심하고 노안을 방치할 경우 실명까지 부른다?!
스마트 폰이나 PC 사용의 증가로 젊은 층에서도 급증하고 있다는 노안 질환!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감정적인 상실감까지 큰 안질환에서 벗어나는 비법!
# 눈에도 노화가 온다? 방심했다가는 실명을 부르는 황반변성!
좋지 않은 시력 때문에 수 십 년간 하드 렌즈에 안경까지 동시에 착용하던 58세 김재영 씨!
어느 날 갑자기 눈앞이 흐려지고 쉽게 피로해지는 증상이 나타났다고 한다.
포토 그래퍼라는 직업으로 모니터를 많이 보기 때문에 눈이 피로한 거라 생각했는데...
결국, 2004년도에 시력장애 2급 판정! 2015년인 현재 왼쪽 눈은 백내장, 오른쪽 눈은 황반변성과 백내장이 동시에 발병했다는 진단까지!
우리나라 3대 안질환이며 실명을 부른다는 무서운 황반변성! 도대체 김재영 씨의 안구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 일상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시력저하 !
65세 이상 연령층의 증가로 초 고령화 시대를 맞은 대한민국! 그에 따라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데...
실제 도로교통공단에서 최근 5년간 교통사고 특성을 분석한 결과, 지난 한 해 발생한 교통사고 10건 중 1건은 고령 운전자 사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고령운전자 교통사고의 증가 원인은 시력 및 청력, 반응속도와 같은 신체적 능력 감소 때문이라는데...
1999년도에 호주에서 택시기사로 일했다던 김정문 씨!
그만큼 운전에 자신만만했던 그였지만 최근 몇 년 사이 노안으로 인해 운전에 어려움을 겪어 5년 전 자동차까지 팔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제작진은 고령 운전자인 김정문 씨와 젊은 운전자의 운전능력 차이를 알아보기로 했다!
다양한 인지자각 및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도로주행 테스트 실시!
과연, 두 가지 인지능력에서 두 참가자가 보인 테스트 결과 차이는?
# 특별한 방법으로 눈 건강을 지켜낸 사람들이 있다?!
1974년도부터 급격히 나빠진 시력으로 안경을 쓰기 시작했다는 81세 장준봉 씨!
당시 신문사에서 작고 빽빽한 글씨를 보면서 일한 탓에 시력이 나빠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급기야 자신에게 인사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기도 했다고!
하지만 지금은 31년간 썼던 안경을 벗고, 지인들 사이에서는 ‘명안왕’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고 하는데?!
명안왕이라는 타이틀을 안겨준 비결은 OOOO 운동! 과연, 그에게 제 2의 인생을 안겨준 눈 건강 운동은 무엇일까?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시력이 좋아진 또 다른 사례자를 만나러 간 제작진!
3년 전 노인성 안구 질환이 심해져 병원을 찾아간 그녀는 비문증과, 안구 건조증, 그리고 백내장 진단을 받았다고!
비문증으로 물체가 눈앞에서 왔다 갔다하는 증상 때문에 신경이 곤두서고 집 안 형광등은 물론, 햇빛을 보면 눈이 시린 증상이 굉장히 심했다는 그녀!
그런 그녀가 지금은 시간이 거꾸로 가는 것 같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눈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루테인 성분이 함유된 꽃!
자신의 눈을 젊게 만들어 준 이 꽃에 푹 빠진 그녀는 꽃 키우기는 물론 꽃 잎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까지 하고 있다는데~
과연, 그녀의 눈 건강을 지켜준 이 꽃의 정체는?
# 21人의 체험단과 함께 한 대한민국 눈 건강 프로젝트!
대한민국 국민의 눈 건강을 위해 닥터지바고가 나섰다!
평소 노안으로 인한 안구 질환이 의심된다는 사람들의 신청을 받은 제작진.
21명 각각의 안구 검사결과에 따라 메리골드 꽃차와 눈 깜빡임 그리고 눈 세척으로 나눠 총 7일간 체험 진행!
과연 7일 간의 체험 후 체험단의 눈 건강엔 어떤 놀라운 변화가?!
유승옥에게 배우는 눈 건강법
채널A <닥터지바고> MC를 맡고 있는 유승옥이 <닥터지바고> 시청자들을 위해 눈 건강을 지켜주는 운동법을 알려준다.
나이가 들수록 신체 노화가 오듯이 안구 노화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노안을 방치할 경우 실명까지 부를 수 있다는 사실.
스마트 폰이나 PC 사용의 증가로 젊은 층에서도 노안질환이 급증하고 있다는데….
유승옥은 전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업그레이드 발끝치기 운동법을 선보인다.
업그레이드 발끝치기 운동은 다리를 30cm 정도 위로 올린 상태에서 발꿈치를 붙여 발바닥 박수를 치는 동작을 1분씩 3세트를 하면 된다.
자세한 운동법은 11월 9일 월요일 저녁 7시 10분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 공개될 예정.
채널A <닥터 지바고>는 실험과 검증, 전문가의 이야기를 통해 건강과 관련된 소문들의 진실과 이면을 낱낱이 공개,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김현욱과 유승옥이 진행을 맡았다.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
성우 배한성, 노안 관리 노하우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30대 젊은 층에서도 노안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노안은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감정적인 상실감까지 불러일으킨다.
이를 방치할 때는 실명까지 부를 수 있어 눈 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성우 배한성은 “몇 년 전부터 더빙을 하기 위해 대본을 보는 동안 눈의 피로를 자주 느꼈다”며 노안으로 인한 녹내장과 백내장 진단을 받았다고 털어놓는다.
그는 더 이상 시력이 나빠지지 않도록 하고 눈을 보호하기 위해 자주 가는 단골식당에서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는다.
또 눈물샘 자극을 위해 쉴 새 없이 눈을 깜빡이고 지압한다.
꾸준히 관리한 그의 눈 건강은 과연 얼마나 좋아졌을까. 오후 7시10분 방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