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지바고 ▷▷ http://recipeia.tistory.com/1497
건강한 120세 ▷▷ http://healthyupto120.blogspot.kr/
아래 플레이버튼 누르시면 방송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4명중 1명이 앓고 있는 장 질환!
서구화된 식습관과 잦은 음주 스트레스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우리들의 장!
지금 먹고 있는 유산균만으로는 안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대한민국의 장 건강 프로젝트! 유산균을 키워라!
# 유익균과 유해균! 균형이 깨지면 우리 몸을 병들게 한다?!
예민한 장 때문에 고민이라는 이욱진 씨. 조금만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해도 화장실을 왔다갔다 하는 것은 기본!
불안한 장을 가지고는 지하철타기가 겁난다고 하는데?!
밤에도 화장실을 가느라 잠까지 설친다고 하는 욱진씨... 심지어 혈변까지!?
그래서 실시한 대장 검사 역시나! 과민성 대장증후군 판정!
대장 내 곰팡이 균으로 인해 큰 질병으로까지 갈 수 있다는데...
장 내 세균은 제 2의 장기라 불릴 만큼 중요한 역할! 장 속 유익균과 유해균의 불균형으로 면역력이 깨져서 대장암까지 발병한다!
# 만병통치약인줄 알았던 유산균! 그러나, 먹어서는 효과없다?!
변비로 고생 중이라는 35세 정유심 씨, 일주일 중 평균 3일 이상 화장실 못 갈 때가 많다는 유심 씨는 각종 유산균 제품들을 먹어봤지만 전혀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데...
더 나아가 부작용 추정 사례를 알아본 결과! 건강기능식품 유형별로 보면, 판매량이 늘어난 프로바이오틱스 등 유산균 제품이 1위!
부작용 증상도 유산균 제품과 관련된 위장 관련 증상이 1000건이 넘는 사례로 가장 많았다.
유산균을 먹고 부작용이 나타났다는 사람들! 과연 이들에게는 무슨 일이?!
# 먹어서는 소용없다는 유산균! ‘이것’으로 키워라!
2010년 대장암 말기 진단 후 장을 25cm나 잘라낸 후 장 건강에 더 신경 쓰고 있는 박미출 씨.
수술 후 배변, 소화능력이 많이 떨어진 그는 변 신호가 오면 바로 화장실에 가야 할 정도로 조절이 힘겨웠다고 한다.
1년 간 항암치료 약 복용과 함께 채소와 다시마 등 해조류 식단을 챙겨 먹으며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는데...
하지만! 그가 수술 후 6년이 지난 지금 완치판정을 받은 후에도 장 건강을 위해 챙겨 먹고 있다는 것을 따로 있다?!
또 다른 사례자 정승곤씨! 그냥 반찬인줄만 알았는데 이걸로 당뇨를 고친다?!
그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야~ 뚱딴지라고 불리며 풍부한 이눌린 성분으로 구성되어 소화 과정에서 분해되더라도 혈당이 올라가지 않으며 단맛을 가진 특징 때문에 특효약이라는데?! 이것의 정체는?! 돼지감자
# 드디어 밝혀지는 유산균 먹이의 효과! 그 놀라운 결과는?!
유산균 먹이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평소 장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명의 참가자들이 모였다!
장 건강에 대한 OX 토크와 쉽게 말하지 못했던 장 속사정에 대한 토크 진행!
나이, 성별, 연령대 등에 따라 프리바이오틱스 군과 비타민 군을 나눠 총 5일 간 진행한 실험!
5일 후 참가자들의 채변검사를 통해 진행한 장내 세균 검사!
과연 프리바이오틱스가 아닌 장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타민 군 실험 참가자들도 변화가 있을까? 전문가가 말하는 참가자들의 놀라운 검사 결과는?!
유산균 제품의 연령대별 효과는?
서구화한 식습관과 잦은 음주 스트레스로 성인 4명중 1명이 장 질환을 앓고 있다.
이로 인해 장 속의 면역세포 70%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온갖 유해한 것들이 혈관을 떠돌아다니며 면역력을 파괴시킨다.
지난 10년간 대장암의 증가율도 급격히 늘어난 실정이다.
장 속 유익균을 활발하게 해준다는 각종 유산균 제품을 섭취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제작진은 나이, 성별, 연령대 등에 따라 프리바이오틱스군과 비타민군을 나눠 실험을 진행한 뒤 5일 후 참가자들의 채변검사를 통해 장내 세균을 검사한다.
어떤 결과가 나타났을까. 오후 7시10분 방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